C.S CENTER

질문과 답변

SK그룹, '뉴 SK' 변신 위한 'CEO 세미나' 개최(종합)
작성자 : 전문수작성일 : 18-10-19 13:02조회 : 240회




사회적 가치·비즈니스 모델 혁신 방안 놓고 열띤 토론 벌일듯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SK그룹 최고경영자(CEO)들이 그룹과 계열사의 경영 전략과 방향에 대해 토의하고 점검하는 'CEO 세미나'가 오는 17∼19일 제주 아넥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SK그룹은 16일 "'뉴 SK'를 위한 딥 체인지(Deep Change, 근원적 변화) 실행력 강화를 주제로 CEO 세미나를 개최한다"면서 "사회적 가치의 실행력을 제고하고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CEO 세미나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최재원 수석부회장, 최창원 SK디스커버리[006120] 부회장,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과 7개 위원회 위원장, 주요 관계사 CEO와 임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다.


세미나에서는 ▲ 사회적 가치 실행력 제고 ▲ 비즈니스 모델 혁신 가속화 ▲ HR(인적 자원) 제도 개선 ▲ 연구개발(R&D) 시스템 개선 등 주요 경영 현안에 대한 성과를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는 최근 몇 년 새 최 회장이 강조하고 있는 SK그룹의 경영 화두들이다. 최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도 사회적 가치의 창출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경영의 딥 체인지, 일하는 방식의 혁신 등을 강조했다.








SK는 경영 환경의 변화 속에서 기업의 생존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경영전략이 필요하다고 보고, 관련 비즈니스 모델 혁신 등을 추진하고 있다.


여기서 사회적 가치란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가치로서, 고용·환경 등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통해 창출하는 가치를 가리킨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딥 체인지 실행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최고 경영진의 집단지성이 발휘될 수 있도록 집단토론 방식을 도입한다.


CEO 등 최고경영진이 사회적 가치 추구 경영과 비즈니스 모델 혁신 등을 추진하면서 겪은 문제점과 시사점을 공유하고 상호 질의와 답변을 통해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는 것이다.


SK 관계자는 "CEO 세미나는 특정 비즈니스 현안 등에 대해 결론을 내는 자리가 아니라 딥 체인지의 실행력을 높이는 과정에서 겪은 시행착오 등을 공유하고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법론을 찾아가는 자리"라며 "2박 3일 동안 최고경영진의 진지하고 열띤 토론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sisyphe@yna.co.kr

강남오피

709201
강남의 모든정보 및 강남오피, 강남유흥, 강남풀싸롱,강남건마 정보등 최신트렌트를 알수 있는 강남 이슈.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