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CENTER

질문과 답변

범진보 '평화' 매개로 블록화 시동…"판문점선언 비준하라"
작성자 : 김수자작성일 : 18-10-30 00:07조회 : 132회




민주·평화·정의 등 교섭단체 원내대표 비준촉구 기자회견
민중당에 무소속 3인도 의견 같이…원내 과반인 152명 동의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차지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 정의당은 8일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판문점선언의 비준동의안을 조속히 처리해야 한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민주당 홍영표, 평화당 장병완,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판문점선언 비준동의 촉구 결의문'을 발표했다.

판문점선언 비준동의 촉구결의문 발표
판문점선언 비준동의 촉구결의문 발표(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민주평화당 장병완(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가 8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판문점선언 비준동의 촉구결의문을 발표하고 있다. 오른쪽은 더불어민주당 강병원 원내대변인. 2018.10.8

toadboy@yna.co.kr


이들은 결의문에서 "지난 봄 판문점에서 만난 남북의 정상들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 실현을 약속했고, '가을에 다시 만나자'던 약속을 지켜 평양에서 재회한 정상들은 평화의 약속을 더욱 내실 있게 발전시켰다"며 "북미 간의 대화도 속도를 내면서 전 세계가 기대와 응원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그러나 국회는 판문점선언 비준동의안에 대해 논의조차 시작하지 못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한반도에서 국회의 시간만 멈춰버린 듯하다"고 밝혔다.


이들은 "판문점선언과 평양공동선언은 가깝게는 6·15선언과 10·4선언을 계승했지만, 멀리는 7·4 성명 이후 남북 간에 이뤄진 합의 정신들을 이어받은 소중한 결실"이라며 "보수와 진보, 여야의 차이를 뛰어넘는 민족의 염원이며 민족사의 큰 물결"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반도의 평화를 일구고 공동번영의 기틀을 마련할 판문점선언과 평양공동선언의 이행을 위해서 이제 국회가 나서야 할 때"라고 단언했다.


결의문에는 민주당(129명), 평화당(14명), 정의당(5명) 외에도 민중당(1명)과 무소속 강길부·이용호·손금주 의원이 뜻을 함께했다.


이들 정당 의원들과 무소속 의원들을 모두 합하면 152명으로 국회 재적의 과반이지만 판문점선언 비준동의에 부정적인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의 협조 없이는 국회 통과가 불가능하다.


비준동의를 위해선 국회 소관 상임위원회인 외교통일위원회를 먼저 통과해야 하는데 한국당, 바른미래당과 무소속 이정현 의원 등 범보수 진영이 외통위 전체 위원의 절반(11명)을 차지해 과반 의결 정족수를 충족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이와 관련 기자들에게 "비준동의안을 국회에서 처리하려면 국회법을 따라서 할 수밖에 없는데 현재 두 야당(한국당·바른미래당)이 반대하면 쉽진 않다"며 "표결하려 해도 (의장이) 직권상정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국민들과 함께 야당을 설득하고 계속 요구하겠다"고 말했다.


판문점선언 비준동의 촉구 공동 기자회견
판문점선언 비준동의 촉구 공동 기자회견(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민주평화당 장병완(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가 8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판문점선언 비준동의 촉구 공동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8.10.8

toadboy@yna.co.kr

kong79@yna.co.kr

비아그라

672548
비아그라, 비아그라 구입, 비아그라 구매, 비아그라 판매에 대한 정보와 비아센터 에서 비아그라 후기 및 효과를 볼수 있는 재방문 및 재구매율 1위, 레비트라 전문사이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