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CENTER

질문과 답변

RFA "美전문가들, 종전선언 장소로 판문점 최다 지목"
작성자 : 문두현작성일 : 18-11-02 01:41조회 : 82회


'빅딜' 기대 북미정상회담 장소는?…판문점 부상 (CG)
'빅딜' 기대 북미정상회담 장소는?…판문점 부상 (CG)[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미국 내 전직 관리를 비롯한 한반도 전문가들이 2차 북미정상회담에서 합의 가능성이 있는 종전선언 장소로 판문점을 가장 많이 지목했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RFA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일까지 미국 내 한반도 전문가 9명을 상대로 설문 조사한 결과, 추천 장소로 판문점이 가장 많았다고 전했다.


설문에 응한 프랭크 엄 미국 평화연구소 선임연구원은 "2차 북미정상회담에서 미국이 기꺼이 종전선언을 채택할 것"이라며 "만약 한국을 포함해 종전선언이 2차 북미정상회담에서 이뤄진다면 판문점에서 2차 정상회담이 열리는 것이 더욱 타당성이 있다"고 말했다.


켄 고스 미 해군분석센터(CNA) 국제관계국장은 김 위원장의 이동 거리와 미국·북한·한국 등 3차 회담의 필요성 등을 고려할 때 판문점이 적당하다는 견해를 밝혔고, 데이비드 맥스웰 미국 민주주의수호재단 선임연구원도 종전선언의 상징적인 장소로 판문점을 꼽았다.







반면, 설문에 응한 9명의 전문가 가운데 8명은 현재 또 다른 2차 북미정상회담 장소로 거론되는 워싱턴 D.C.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또 전문가 대다수는 2차 북미정상회담의 성과가 있을 것으로 보이느냐는 질문에 신중한 입장을 보이면서, 결국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의 향후 방북에 달렸다는 의견을 내놓았다고 RFA는 설명했다.


프랭크 엄 선임연구원은 "폼페이오 장관의 평양 방문이 양측이 만족할 만한 양보와 조건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dflag@yna.co.kr

비아그라 판매

138894
비아그라, 비아그라 구입, 비아그라 구매, 비아그라 판매에 대한 정보와 비아센터 에서 비아그라 후기 및 효과를 볼수 있는 재방문 및 재구매율 1위, 레비트라 전문사이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