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CENTER

질문과 답변

부산시의회 특위 '엘시티' 연루 기관장 지명철회 공식 요청
작성자 : 원다희작성일 : 18-11-07 22:36조회 : 170회




참여연대 "부산 가장 큰 적폐 '엘시티' 연루자 취임해선 안 돼"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부산시의회 공공기관장 인사검증 특별위원회는 공공기관장 내정자 6명 중 2명이 엘시티 측으로부터 장기간 선물을 받은 것과 관련해 23일 오거돈 부산시장에게 이들 2명의 인사 지명 철회를 공식 요청했다.


특위는 이날 긴급회의를 열어 엘시티 비위 의혹에 연루된 김종철 스포원 이사장과 정경진 부산교통공사 사장 내정자에 대한 인사 지명 철회를 시에 공식 요청하기로 결론을 내렸다.


이산하 특위위원장은 "시장이 시의회에 인사검증을 요청할 때 미리 결격사유 등을 철저히 검토하지 않은 점, 인사검증회가 진행되는 당일에야 비위 의혹이 있는 후보자에 대한 기록을 보낸 점 등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부산시는 부적절한 인사를 지명한 부분에 대해 시민들에게 머리 숙여 사과해야 한다. 시는 결자해지의 자세를 보여줘야 한다"며 지명철회를 압박했다.



부산 공공기관장 인사검증회
부산 공공기관장 인사검증회23일부터 시작된 부산 공공기관장 인사검증회 모습·2018.10.22 [부산시의회 제공]







특위는 지명철회 요구를 시가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인사검증회는 진행하되 최종보고서 채택 때 부적합 인물로 판단해 시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 위원장은 "일부 특위 위원들은 두 사람에 대한 인사검증 자체를 보이콧하자는 이야기까지 나올 정도로 부산시를 성토하는 분위기가 강하다"고 전했다.


부산참여연대도 이날 성명을 내 "오거돈 부산시장은 지명 철회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참여연대는 "부산이 처음으로 도입한 공공기관장 인사검증회를 코앞에 두고 두 사람의 연루설이 밝혀지면서 더 큰 충격을 주고 있다"며 "부산시와 오거돈 시장은 이들의 로비 연루 사실을 몰랐을 리가 없었을 것임에도 기관장 내정자로 지명했다"며 비난했다.



공사 중단된 해운대 엘시티
공사 중단된 해운대 엘시티(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4일 부산 해운대 엘시티 공사 현장 모습. 지난 2일 추락 사고 이후 공사가 전면 중단됐다. 2018.3.4 [자료사진]


참여연대는 "적폐청산이라는 촛불을 든 시민들의 요구로 당선된 부산시장이 부산의 가장 큰 적폐인 엘시티 이영복 사장으로부터 관리를 받은 사람을 공공기관장으로 앉히는 것이 적절하다고 보는가"라고 반문하고 후보자 지명을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참여연대는 "이들이 받은 액수가 적고 김영란법 시행 전의 일이라고 그냥 넘어간다면 공직사회 기강은 무너질 것"이라며 "부산시 공무원들의 공직 기강을 위해서라도 부산시와 오 시장은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지적했다.


ljm703@yna.co.kr

시알리스 구매

903385
시알리스, 시알리스 구입, 시알리스 구매, 시알리스 판매, 관련 사이트는 비아센터, 정품 시알리스 전문 쇼핑몰 주소 및 시알리스 리얼후기 및 효과에 대한 정보 제공.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