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CENTER

질문과 답변

위메프 판매업자, 국민은행서 대출하면 서울보증 지원
작성자 : 김나눔작성일 : 18-12-15 20:34조회 : 85회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온라인 쇼핑몰 위메프의 중소 판매업자들은 올해 12월부터 서울보증보험 보증을 받아 국민은행에서 자금을 빌릴 수 있게 된다.


금융감독원은 18일 국민은행, 서울보증, 위메프와 이 같은 내용의 '온라인 쇼핑몰 입점 중소 판매업자 금융지원 협약'을 맺었다.


온라인 쇼핑몰 중소 판매업자는 제품 판매와 판매대금 수령 사이 최장 40일의 시차 때문에 단기 유동성 부족에 직면하는데, 신용등급이 낮아 은행 대출을 이용하지 못하고 제2금융권에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일이 많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위메프에 입점한 중소 판매업자가 국민은행에 운전자금 대출을 신청할 때 서울보증에서 채무보증 이행 상품에 가입, 담보와 신용을 보강할 수 있다.


서울보증은 중소 판매업자를 위한 보증보험 상품을 10∼11월 중 개발, 금감원 기초서류 신고를 거쳐 12월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위메프가 아닌 다른 온라인 쇼핑몰의 입점 중소 판매업자도 혜택을 받도록 제휴 쇼핑몰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상제 금감원 부원장은 협약식에서 "금리 인상의 영향을 먼저 받는 자영업자의 금융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온라인 쇼핑 거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zheng@yna.co.kr

비아그라 판매

437132
정품 비아그라를 연구, 비아그라 구입, 비아그라 구매 방법, 올바른 비아그라 복용법 및 복용량 제시, 검증된 비아그라 판매 사이트 비아센터 소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