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CENTER

질문과 답변

정세균 "적폐청산, 철저히 하되 좀 조용하게 했으면 한다"
작성자 : 박지해작성일 : 18-12-29 22:36조회 : 24회




"한국당, 남북국회회담 당연히 참여할 것"
"前 대통령 사면론, 시기상조…국민 마음 풀어놓을 때까지 기다려야"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의원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20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을 지낸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의원은 28일 야권의 이른바 '적폐청산 피로감' 주장과 관련, "적폐청산을 하더라도 좀 조용하게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적폐청산이라는 이슈에 민생, 남북문제, 우리가 꼭 챙겨야 할 경제성장과 일자리 문제 등이 다 묻혔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다만 그는 "적폐는 제대로 청산하지 않으면 반복된다"면서 "청산을 하려면 철저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남북이 추진하는 국회회담과 관련, "자유한국당은 지난번 남북정상회담 동행을 거부한 것이지 국회회담이 이뤄지면 당연히 참여할 것"이라며 "야당이 참여하지 않으면 그것은 국회회담이라고 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당의 판문점선언 국회 비준동의 반대에 대해 "자신들의 지지층만 쫓아다니다 보면 결국은 더 큰 국민을 잃어버릴 것"이라며 "결과적으로 국익에 합치하는 방향, 그리고 국민의 뜻을 받드는 방향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일각에서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 문제가 거론된 데 대해 "재판이 진행 중일 때 사면 얘기를 하는 것은 시기상조"라며 "국민이 마음을 풀어 놓을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2년간 국회의장 재임 당시 가장 어려웠던 순간 중 하나로 2016년 12월 9일 국회 본회의에 진행된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을 꼽았다.


그는 "나름대로 여러 가지를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221표 정도로 가결될 것으로 예상했다"면서 "(투표함을) 까보니까 234표가 나와 깜짝 놀랐다"고 했다.


gorious@yna.co.kr

비아그라 구입방법

939340
비아그라, 비아그라 구입, 비아그라 구매, 비아그라 판매, 비아그라 구입방법에 대한 정보와 비아그라 후기 및 효과는 재방문 및 재구매율 1위 사이트 비아센터와 비아샵 에서 확인하세요, 레비트라 전문사이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