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CENTER

질문과 답변

KBS, 독립제작사 창작지원 기금 연 10억 마련
작성자 : 김가희작성일 : 19-02-01 19:33조회 : 11회


[KBS홀&아트홀 홈페이지 캡처=연합뉴스 자료사진]
[KBS홀&아트홀 홈페이지 캡처=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KBS가 독립제작사(자)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4일 밝혔다.


KBS는 먼저 아시아 최대 영화제인 '부산국제영화제'에 KBS독립영화상을 신설한다고 설명했다.


KBS독립영화상은 신인 감독들의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장편이 출품되는 경쟁부문인 '뉴커런츠' 부문과 올해에 제작된 뛰어난 한국독립영화를 소개하는 '한국 영화의 오늘-비전' 부문에 출품된 작품 중 최고의 작품에 시상한다.


KBS는 또 열악한 독립제작사의 제작환경을 개선하고 창작 의식을 고취하고자 연 10억원 규모의 창작지원기금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독립 다큐영화 활성화를 위해 연 6억원 규모의 제작비를 지원한다. KBS는 '인천 닥스(Docs)포트' 등 국내 유수의 다큐멘터리 영화제와 손을 잡고 제작 기획 단계인 좋은 다큐멘터리를 선별해 제작 지분에 참여할 예정이다.


우수한 독립다큐영화를 기획단계에서 발굴해 제작비의 일부를 지분 형태로 참여한다. 연 6억원 규모로 매년 10~15편의 우수한 다큐멘터리 영화를 선정하여 편당 제작비의 최대 25%까지 투자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다양한 플랫폼 기반의 실험적이고 참신한 방송 프로그램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연 4억원을 지원한다.


lisa@yna.co.kr

비아알파

777593
비아그라 파는곳, 후불제 비아그라, 비아그라 구입, 비아그라 구매, 비아그라 판매, 필름형 비아그라, 정품 비아그라 구입방법, 최음제 구입은 비아알파 에서 상담받으세요. 정품이 아닐시 10배를 보상해 주고 있으며, 구글 성인약국 부분 5년연속 대상 및 1위를 수상하고 있는 믿을수 있는 사이트 소개 비아그라 연구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