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CENTER

질문과 답변

부산 연제구의회 시청앞 행복주택사업 중단촉구 결의문 채택
작성자 : 이채희작성일 : 19-02-03 16:57조회 : 154회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부산 연제구의회는 19일 부산시가 부산 연제구 연산동 부산시청 앞에 추진하는 행복주택 건립사업의 중단을 촉구했다.

임대주택ㆍ행복주택(PG)
임대주택ㆍ행복주택(PG)[제작 이태호, 최자윤] 사진합성, 일러스트


구의회는 이날 오후 제210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구의원 11명 전원 명의로 '연산동(부산광역시청 앞) 행복주택 건립 중단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결의문 채택은 시가 지역주민의 충분한 의견수렴 없이 일방적으로 행복주택 사업을 추진해 사업에 대한 반대여론이 높아지고 지역 내 갈등을 야기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결의문의 대표 발의자인 더불어민주당 박종욱 연제구의회 의장은 "해당 지구는 많은 수목이 어우러지고 생활체육시설과 주민편의시설 등 녹색 공원화된 곳으로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보전이 우선시 돼야 할 곳"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가 일방적으로 추진하는 행복주택은 그 건립 취지에도 불구하고 미흡한 여론 수렴과 부적정한 위치 선정으로 인해 구민과 지자체의 반대여론에 밀려 그 시행과 성공 여부를 담보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구의회는 해당 사업의 즉각 중단, 구민의 의견수렴을 위한 공론화위원회 구성, 체육공원이나 문화체육 복합시설 등의 건립을 요구했다.


행복주택은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대학생 등 주택구매가 어려운 계층에게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공임대아파트를 공급하겠다는 취지로 추진되고 있다.


시는 2017년 3월 부산시청 앞 구민운동장 부지에 행복주택 1천800가구를 건립하는 지구 지정을 발표하고 같은 해 12월에 사업승인을 했다.


2020년을 전후해 행복주택 예정지 1㎞ 이내에 1만5천여 가구의 민간 공동주택 건설이 예정돼 있다.


pitbull@yna.co.kr

레비트라

116525
레비트라, 레비트라 구입, 레비트라 구매, 레비트라 판매, 최음제 구입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를 추천 및 정품 레비트라만을 판매하는 쇼핑몰 소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