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CENTER

질문과 답변

브라질 대선결선 '극우돌풍' 보우소나루 승리…좌파 아다지 눌러(종합)
작성자 : 유예지작성일 : 19-02-13 16:57조회 : 23회




좌파 아다지 후보에 10%P 격차로 이겨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28일(현지시간) 치러진 브라질 대선 결선투표에서 극우 사회자유당(PSL)의 자이르 보우소나루 후보가 승리했다.


연방선거법원의 공식 집계가 95% 이상 진행된 상태에서 보우소나루 후보의 득표율은 55.54%로 나왔다.


좌파 노동자당(PT) 페르난두 아다지 후보의 득표율은 44.46%에 그쳤다.


보우소나루 후보는 대선 캠페인 기간 내내 지지율 우세를 보이며 대세론을 형성했으며, 막판 여론조사에서 나타난 10%포인트 격차를 그대로 유지하며 당선을 확정했다.


보우소나루 후보는 전국 5대 광역권 가운데 북동부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앞섰다.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 당선인 [브라질 뉴스포털 G1]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 당선인 [브라질 뉴스포털 G1]







아다지 후보는 전통적 지지 기반인 노동자·농민과 중산층을 적극적으로 끌어들이는 전략에 주력하면서 막판까지 분전했으나 '보우소나루 돌풍'을 넘지 못했다.


또 부패혐의로 수감 중인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 시우바 전 대통령의 정치적 그늘을 벗어나지 못한 것도 패배 원인의 하나로 분석된다.


한편, 지난 7일 1차 투표에서 당선자를 가리지 못한 지역에서 주지사 선거도 이날 동시에 진행됐다.


전체 27명의 주지사(브라질리아 연방특구 포함)를 선출하는 1차 투표에서 13개 주에서는 당선자가 결정됐고, 나머지 지역에서는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았다.


fidelis21c@yna.co.kr

레비트라 구매

333428
레비트라, 레비트라 구입, 레비트라 구매, 레비트라 판매, 최음제 구입에 대한 신뢰높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를 추천 및 정품 레비트라만을 판매하는 쇼핑몰 소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