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CENTER

질문과 답변

서울 서초구, 버스정류장 60곳에 미세먼지 대피소 운영(종합)
작성자 : 김달래작성일 : 19-04-15 06:57조회 : 2회



'서리풀 이글루'에 공기청정기 설치…미세먼지 측정기도 추가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서울 서초구는 버스정류장 부근 한파 대피 공간인 '서리풀 이글루' 총 60곳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해 '미세먼지 대피소'로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서초구가 민간 기업으로부터 임대한 이 공기청정기는 스탠드형으로, 외부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작동한다.


구가 이날 오전 10시 30분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한 결과 대피소 밖 미세먼지(PM-10) 평균 농도는 118㎍/㎥, 초미세먼지(PM-2.5)는 82㎍/㎥였으나 대피소 안은 각각 13㎍/㎡, 8㎍/㎡로 10% 수준에 불과했다.


서초구는 이글루 안에 미세먼지 측정기도 설치해 시민 누구나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서리풀 이글루는 애초 겨울 한파 대피용으로 설치됐지만 구는 앞으로 봄과 가을에는 미세먼지 대피소로, 여름에는 선풍기를 갖춘 그늘막으로 4계절 내내 운영할 방침이다.


지난 1월 강남대로 현대렉시온오피스텔 앞과 서초문화예술회관 앞 정류소 2곳에 설치한 미세먼지 차단 시설 '스마트 에코쉘터'도 앞으로 5개를 추가로 설치해 총 7곳으로 늘릴 예정이다.



서울 서초구가 '서리풀 이글루'에 설치한 공기청정기
서울 서초구가 '서리풀 이글루'에 설치한 공기청정기[서초구 제공]


okko@yna.co.kr

비아플러스

706023
비아플러스는 비아그라 판매의 틀을 깬 사이트이다. 비아플러스는 제품을 먼저 받고 입금하는 후불제 방식 사이트다보니 비아플러스에서 비아그라 구입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